'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 아직 약을 드시지 않는 경우에도 혈압이 높게 나와 걱정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때 드시면 좋은 영양제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지만, 특히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행을 개선하기 때문에 고혈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PA와 DHA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혈관을 확장시키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각종 미네랄
본래 신체에 미네랄이 충분하지 않으면 혈압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은 세포 기능과 면역 체계를 지원하며,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여 혈압 조절에 중요합니다.
또한 만약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아연, 칼륨, 비타민 B군 등이 약물로 인해 고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충하기 위해 멀티비타민이나 미네랄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코엔자임Q10
흔히 코큐텐이라고 불리죠. 코큐텐은 심장 건강에 좋으며, 혈관벽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 물질로서, 우리 몸의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큐텐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큐텐은 음식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는 어려운데, 나이가 들수록 점차 몸속의 코큐텐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 환자들은 종종 코큐텐 결핍을 겪을 수 있어, 이를 보충하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각종 미네랄, 코엔자임Q10. 오늘 소개해 드린 이 세 가지 보충제를 잘 활용해 혈압 관리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